세종시,'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15~26일 연면적 1만㎡ 이상 비산먼지특별관리공사장 대상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4/14 [07:16]

세종시,'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15~26일 연면적 1만㎡ 이상 비산먼지특별관리공사장 대상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4/14 [07:16]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세종특별자치시가 봄철 미세먼지 등 대기유해물질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비산먼지 다량 발생사업장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미세먼지 주요 발생원인 사전제거에 역점을 두고 진행되는 이번 단속은 연면적 1만㎡ 이상의 비산먼지특별관리공사장과 민원발생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점 실시된다.

 

시는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 특사경과 환경지도담당무원이 협업해 현장위주의 합동단속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단속사항으로는 ▷방진벽(망) 및 방진덮개 설치 ▷세륜시설 설치 및 운영 ▷공사차량(토사운반)의 세륜조치 ▷적재함 덮개 설치 등 비산먼지발생 신고사항 이행 및 준수 여부다.

 

단속결과 고질적이고 반복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개선명령, 과태료 등 행정처분과 형사처분을 병행할 예정이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만큼 비산먼지 배출사업장에서는 비산먼지 발생 억제를 위해 공사현장 등을 보다 철저히 관리하는 등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