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위원회' 2019년 1차 회의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3:46]

세종시,'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위원회' 2019년 1차 회의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3/14 [13:46]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위원회를 주축으로 어린이·노인 등 민감계층의 건강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저감 운동을 상시 추진한다.

시는 14일 시청 집현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 위원회’ 2019년도 1차 회의를 열고 미세먼지 저감 운동 확산을 위한 미대위 운영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미대위 위원 22명과 시청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미대위가 건의한 3대 분야 12건의 세부 과제의 추진 성과와 올해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미대위가 건의한 3대 분야 12개 세부 과제는 어린이 활동공간 저감 및 대응 대책 6건, 민감계층 보호 대책 3건, 교통분야 저감 대책 3건으로 구성됐으며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특히 미대위는 올 들어 고농도 미세먼지 상황이 잇따르면서 미세먼지 저감 운동의 상시 추진을 통해 어린이, 어르신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 건강보호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보급과 어린이·어르신 등 민감계층에 대한 마스크 보급, 어르신 시설 공기정화기 보급 및 미세먼지 교육 등이 신규 과제로 추진된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교사 미세먼지 교육 홍보, 공공 실내놀이터 사업 추진,미세먼지 학부모 모니터링단 상시 운영,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등이 강화 추진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대책 위원회가 지난해 8월 출범 이후 제시한 저감 대책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대위를 중심으로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2019 조치원 봄꽃축제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