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 내년 상반기 개소

미디어 교육체험,콘텐츠 제작· 방영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3/01 [08:13]

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 내년 상반기 개소

미디어 교육체험,콘텐츠 제작· 방영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9/03/01 [08:13]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국민 누구나 쉽게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설립한다.

 

세종시 이춘희시장은 28일 언론브리핑에서 '세종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사업비 64억원을 투입하여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약 877평) 규모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스튜디오 등을 갖춘 제작 공간, 교육 및 체험 공간, 다목적 공개홀, 이용자 커뮤니티 공간 등을 배치한다.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하여 소통할 수 있는 전국의 8번째로 내년 상반기에 문을 열 개된다.

 

센터가 들어서게 되면 미디어 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을 수행 및 영상제작을 돕기 위해 촬영 장비를 대여하고 콘텐츠 제작 시설도 대관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방영하도록 지원하고, 각종 공모전과 영상제, 경연대회 등을 열어 미디어 문화를 확산하게 된다.

 

이 시장은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세종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유익하고 편리한 미디어 교육이용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2019 조치원 봄꽃축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