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 25개작 선정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10:29]

행복도시,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 25개작 선정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9/02/07 [10:29]

 

▲ 학생부 대상(이승우)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은 지난 2월 1일(금)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내 조성되는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공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하여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도시계획 전문가를 포함한 총 7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 122개 작품 중 최종 25작을 선정하였다.

 

대학부에서는 총 101개 작품이 응모하였으며, 대상으로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보행로를 도입하고, 자율주행버스를 통해 지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인 ‘Smart Communiversity(이승우, 장주연)'가 선정되었다.

 

우수상으로는 ‘훈민벼리(이승호, 이지윤, 정준교)’가, 장려상에는‘경계 없이 365일 활기찬 행복캠퍼스 타운(윤민호, 정지나)’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그 외 12작의 입상작을 포함한 총 15개 작품이 최종적으로 수상작 명단에 올랐다.

 

일반부에서는 총 21개 작품이 응모하였으나,심사과정에서 대상은 선정되지 않았다.

 

우수상으로는 ‘척추-가지’로형상화된 유기적인 네트워크 개념을 제시하여 다양한 기능의 융복합을실현하고자 한 ‘세종유니콘(임경하, 이대호)’이 선정되었다.

 

장려상으로는 지형에 순응하는 유기적인 형태의 다층적 공간을 중첩하여 융합을 구현한 ‘Cloud Remix(박소진, 이승훈)'가 선정되었고, 그 외 입상8개 작품을 포함하여 최종 10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심사위원들은 각 작품들이 공모의 목적에 맞게 아이디어를 얼마나 창의적으로 제시하였는지 여부와 융복합 개념의 구체화와 연계성 측면 등을 주요한 심사 주안점으로 보았다.

 

작품선정과 별개로 진행된 캠퍼스타운 명칭공모 부분에서는 다양하고 참신한 제안이 많았으나 당선작으로서 대표성을 가질만한 작품이 없어 별도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았다.

 

한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의 대학 부지를산업·대학·연구와 주거·상업·문화·창업 등이 융합된 신개념 캠퍼스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았다.

 

지난해 12월 14일(금)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김수일)와 공동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이번 심사결과를 참고하여 향후구체적인 캠퍼스타운 조성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2019 조치원 봄꽃축제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