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본격화

테크노파크 설립,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 구축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1/24 [19:28]

세종시,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본격화

테크노파크 설립,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 구축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9/01/24 [19:28]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세종시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24일 언론브리핑룸에서 “기업‧연구기관‧대학 등이 참여하는 세종시 자율차산업 융합 얼라이언스(alliance, 제휴‧연합 모임)와 컨퍼런스를 정례적으로 열어 자율적 기술협력과 사업 모델 개발, 규제 특례 발굴 등을 추진하는등 자율주행차 산업을 비롯한 스마트시티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인프라 조성에 역량을 결집한다”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시티산업과 관련 스마트공장 컨설팅을 지원하는 ‘세종제조 혁신협의회’를구성하여 연말까지 스마트공장을 만드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맞춤형 지원시책을 운영·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를 하반기에 설립하여 스마트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조치원청사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테크노파크를 건립하기 위해 설계에 착수하는 등 지역혁신기관을 집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율주행차 관련 고가의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관련 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 미래차연구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 금빛 바다에 빠지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