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초려역사공원에서 국악 열린공연‘일엽지추’개최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4:37]

세종시문화재단, 초려역사공원에서 국악 열린공연‘일엽지추’개최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8/11/05 [14:37]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운영하고 있는 2018년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국악강좌의 열린공연이 오는 8일 오전 11시 초려역사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국악강좌를 진행해 온 한국교원대학교 최진교수의 해설과 함께 정악곡‘수연장지곡’과 민속악곡 ‘서용석류 피리산조’, ‘박종선류 아쟁산조’, 민요 ‘베틀가, 상주모심기’ 그리고 가야금과 대금의 조화를 이룰 창작곡 ‘어디로 갈거나’와 ‘대금과 가야금을 위한 변주곡’ 등이 1시간 동안 선보인다.

 

유정규 문화예술교육팀장은 “국악강좌의 열린공연은 연주와 함께하는 강연을 통해 시민 누구나 국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며, “상반기에진행된 열린공연 ‘화란춘성’에도 시민 100여명이 참여하여 국악과 친근해지는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좌석 예매 없이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하며, 10명 이상의 단체관람의 경우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공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23)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6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