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초등학교, 2018 독서축제주간 도서관 운영

‘동물에게 배워요’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가져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14:14]

연서초등학교, 2018 독서축제주간 도서관 운영

‘동물에게 배워요’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가져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8/10/10 [14:14]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연서초등학교(교장 이주선, 이하 연서초)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 독서축제주간 도서관」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축제주간은 한글날을 맞아 독서 미션 게임, 작가와의 만남, 손글씨 독서, 한글날 소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한 놀이가 관련 도서의 서적을 읽는 독서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정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서초는 ‘우리집 안경곰 아저씨’, ‘전봇대 아저씨’ 등의 저자인 채인선 작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책으로만 접했던 작가와 직접 만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채인선 작가의‘동물에게 배워요’, ‘아름다운 가치사전’책을 미리 읽어보고 작가에게 궁금한 점과 책의 내용들을 물어보았고, 작가는 학생들의 궁금한 점을 자세히 설명해줬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의 작가를 만나보니 너무 반가웠고, 작가님이 책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주선 교장은 “이번 2018 독서축제주간 도서관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책과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 금빛 바다에 빠지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