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초등학교, 가을걷이 한마당 추수체험 행사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14:09]

나래초등학교, 가을걷이 한마당 추수체험 행사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8/10/10 [14:09]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나래초등학교(교장 민방식, 이하 나래초)는 학생들에게 농산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도심 속 논 학교 추수 체험 「가을걷이 한마당」 행사를 지난 8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나래초는 지난 6월부터 충청남도 홍성군 문당마을의 농업전문가를 학교로 초빙해 학생들과 교내에 모를 직접 심고 관리하며 벼의 한 살이를 직접 관찰해왔으며 무더웠던 여름을 이겨낸 벼가 무럭무럭 자라 이번 추수 체험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가을걷이 한마당은 벼 베기, 홀태와 호정기를 이용한 탈곡하기, 새끼 꼬기, 쌀로 만든 빵 맛보기, 쌀과자 만들어 보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도시의 학생들이 직접 모를 심고 벼 베기를 하며 수확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추수의 보람과 기쁨을 누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민방식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농업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농업 관련 진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었고, 농산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농업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 금빛 바다에 빠지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