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원초등학교,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 웹동화부문 대상 수상

김용세, 이은명 교사, 초등학교 저학년 학교생활 안내 동화,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펴내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0:08]

세종도원초등학교,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 웹동화부문 대상 수상

김용세, 이은명 교사, 초등학교 저학년 학교생활 안내 동화,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펴내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8/10/08 [10:08]

 

▲ 세종도원초 김용세, 이은명 교사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세종도원초등학교(교장 박희신, 이하 도원초) 김용세, 이은명 교사가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에서 웹동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재)금성문화재단과 MBC문화방송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장편·중편·단편·웹동화 등 총 538편이 접수됐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창작동화대상에서 ‘트윙클키즈’라는 팀명으로 응모한 세종도원초 김용세, 이은명 교사는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로 웹동화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는 학교에 막 입학을 하였거나 학교에 다닌 지 한 두 해 지난 초등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해 안내해주는 동화로,

 

지각, 화장실, 편식, 밀린 일기, 준비물 등 학생들이 학교에서 곤란을 겪기 쉬운 소재를 선정해 각 상황에 따라 어떻게 판단하는 것이 좋은지 스스로 생각하여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해결방향을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풀어낸 작품이다.

 

‘트윙클키즈’의 김용세, 이은명 교사는 “즐거운 작업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에게 괜찮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희신 교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동감 있게 담아 낸 두 교사의 모습이 참 보기 좋다며 앞으로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 금빛 바다에 빠지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