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군면, 제6회 김종서 장군 문화제 성료

6백여 면민들 선보인 시민퍼레이드, 장기초 부터 장군 묘역까지 펼쳐 장관

강승일 기자 | 기사입력 2018/10/07 [20:56]

세종시 장군면, 제6회 김종서 장군 문화제 성료

6백여 면민들 선보인 시민퍼레이드, 장기초 부터 장군 묘역까지 펼쳐 장관

강승일 기자 | 입력 : 2018/10/07 [20:56]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제6회 세종축제가 7일 9시 장기초등학교에서 김종서장군축제를 알리는 시민퍼레이드가 출발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선도적인 개척정신 자치분권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장 박항기)는 장군의 호국정신을 배우고 기리기 위해 이곳 장군면(면장 임윤빈)에서 매년 10월에 개최해와 금년이 6회째 행사다.

 

▲     © 세종타임즈

 

이춘희시장, 최교진교육감, 차성호세종시의회산건위원장, 김정섭공주시장을 비롯한 각계인사, 시민 및 관광객 2천여명이 참석한 문화제는 식전공개행사로 ‘대전무형문화재1호’ 사물놀이, 개막식에 이어 펼쳐진 초혼무(김종서 장군의 넋을 기리는 무극)가 공주대학교 ‘최선무용단’이 극화해 선보였으며, 세종시와 공주시 양시간의 상생협력을 기념하기 위한 퍼포먼스 김종서장군 풍선 날리기,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색스폰, 댄스, 풍물놀이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     © 세종타임즈

 

또, 장기초, 대평초, 의랑초, 금남초, 두루초, 신봉초, 에스더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세종시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와 함께 가수 조형근, 히든싱어 출연자 박준영, 아이시어, 노수영씨가 초청 행사를 빛냈다.

 

특히, 행사장에는 김종서장군 주제관, 6진개척 체험관, 문화체험, 먹거리체험, 안전체험, 푸드존, 푸드트럭 등이 운영돼 면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     © 세종타임즈

 

금번 축제는 면민들로 구성된 600여명의 시민퍼레이드다. 이 행렬은 장교초등학교를 출발, 대교1리를 거쳐 김종서장군 묘소까지 약1시간30분동안 기마병을 선두로 마을의 특징을 알리는 홍보기수(弘報旗手)와 함께 걸으며 건강을 다져 장관을 이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 금빛 바다에 빠지다
1/3
광고
광고
광고